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으하하 공부일기

[SWEA] - 6718. 희성이의 원근법 (D3) 본문

SWEA/D3

[SWEA] - 6718. 희성이의 원근법 (D3)

0으하하0 2022. 5. 13. 17:15

[문제]

어느날 희성이는 멀리 있는 물체는 보기가 힘들다는 생각을 했다.
그렇기에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물체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에 따라 다음처럼 수치를 매기기로 했다.
1. 0.1km 미만 : 0으로 매긴다.
2. 0.1km 이상 1km 미만 : 1으로 매긴다.
3. 1km 이상 10km 미만 : 2로 매긴다.
4. 10km 이상 100km 미만 : 3으로 매긴다.
5. 100km 이상 1000km 미만 : 4로 매긴다.
6. 1000km 이상 : 5로 매긴다.
어떤 물체와의 거리가 주어질 때, 위의 방식으로 수치를 매기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
[입력]
첫 번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 T가 주어진다.
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번째 줄에는 하나의 정수 d(1 ≤ d ≤ 107)이 주어진다.
d는 어떤 물체와의 거리를 m단위로 표현한 수이다.

[출력]
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‘#x’(x는 테스트케이스 번호를 의미하며 1부터 시작한다)를 출력하고 한 칸을 띄운 후,
거리에 따른 수치를 출력한다.

 

문제 풀기

6718. 희성이의 원근법

 


[풀이]

import java.util.Scanner;

class Solution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		
		int t = sc.nextInt();
		
		for(int tc=1; tc<=t; tc++) {
			int d = sc.nextInt();
			
			int result;
			
			if(d < 100) result = 0;
			else if(d < 1000) result = 1;
			else if(d < 10000) result = 2;
			else if(d < 100000) result = 3;
			else if(d < 1000000) result = 4;
			else result = 5;
			
			System.out.format("#%d %d\n", tc, result);
		}
	}
}